마케팅트랜드 치과마케팅 애드몽의 마케팅 기술, 카운트 팝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몽컴퍼니 댓글 2건 조회 7,180회 작성일 19-05-16본문
몽컴퍼니, 애드몽이라고 더 많이 알려진 우리는 어떤 마케팅을 추구할까? 이 고민은 치과 마케팅을 처음 하던 날부터 고민한 질문이다. 하지만 나는 명확했다. 그때도 지금도....
단순히 노출 만을 원하는 클라이언트, 주구장창 글 쓰고 내려가면 또 쓰고, 하루 일과가 글 쓰는 것에 불과한 바이럴대행사. 치과에게도 마케터에게도 마케팅 회사에게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방식이다. 애드몽은 홈페이지 방문자 수를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사람과 동일하게 생각합니다.
언제든 고객이 될 수 있는 예비 고객이죠.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이라면 들어온 손님을 어떻게든 응대하며 셀링을 하겠지만, 홈페이지는 결코 그럴 수 없죠. 치과 홈페이지 하루 방문자 수 평균 30회, 한 달이면 900명. 환자도 900명???
그래서 개발했다.
몽컴퍼니의 마케팅 전략에 딱 맞는 카운트 팝업
치과 홈페이지를 보다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갑자기 뜬 적이 있었나요? 그렇다면 그 치과는 몽컴퍼니의 여러가지 플랫폼이 적용된 치과일 것 입니다.
카운트 팝업이란?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저가 쉽게 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마케팅 효율을 늘리는 팝업창으로 특정 페이지 뷰를 설정하여 관심도 높은 유저에게만 미끼를 던지는 팝업창입니다.
카운트 팝업을 이용하여 우리는 방문자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창을 닫으려는 순간 아래와 같은 협박? 아닌 협박을 하게 됩니다.
정말.... 그냥 나가실 거에요?
마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이 손님 옆에 붙어서 응대한다는 느낌이죠? 이렇듯 쉽게 나가는 방문자를 잡아내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이는 애드몽 광고주 플랫폼에서 아래와 같이 개별적으로 세팅이 가능하며, 우리 마케터는 접수 현황을 살피며 카운트 수와 카피를 결정합니다.
한번 설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로그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카운트 수와 카피를 학습하고 최적의 효율을 찾아가는 것. 이것이 바로 몽컴퍼니가 추구하는 웹기반의 마케팅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얼마나 접수되는지 살짝 공개해볼까요?
위 샘플 치과와는 상관이 없는 데이터입니다.
카운트 팝업은 실제로 그냥 지나쳐 가는 방문자 중 평균 1.5일당 한개씩 접수를 유도하였고 그로 인한 환자 DB는 월 20건 이상이 더해졌습니다. 물론 지역마다, 시기마다 접수량은 다르지만 꽤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증명하였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마케팅은 단순히 앞단에서의 노출만을 고려한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뒷단에서 이러한 웹기술을 이용한 효율을 높여주지 않는다면 효과 측정이 어려울 뿐더러 효과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몽과 몽이 아닌 광고사의 차이입니다.
현재 애드몽 플랫폼은 신환 유입 분석, 랜딩 접수, 카운트 팝업, 모바일 진단서, 로그 분석, 부정 클릭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지고 있으며, 치과를 비롯한 모든 웹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editor. 이원성 대표